한국뷰티산업의 발전 방향 제시로 '뷰티누리, 화장품신문, 위클리 뷰티'의 취재부장 김하영 기자의 특강을
2월22일 건국대 '미용총괄경영전문가'과정에서 실시하였습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정부의 시책과 위원회 및 미용단체들의 역할과 예상 방향에 대한 견해를 논의하였습니다.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많은 미용인들이 고민하는 만큼,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대안을 설정하고
올바른 개선 방향을 설정, 실천하는 것은 우리 일선 미용인들, 최고 경영자들이 수행해야 하는 과제라고 하였습니다.
2교시로 인터넷 마케팅,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제목으로 향장미용과학연구소 송팔용 실장이 강의를 실시하였습니다.
한국 미용실 전체의 51%가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실제 업무에 사용하는 사람은 약 8.4%,
대부분 제품과 기술정보 입수에 사용합니다. 이제 인터넷은 정보를 입수하는데만 사용해서는 않됩니다.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도구로 사용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인터넷은 먼저 선점하는 사람이 Winner 입니다.
이번 강의는 '생명력 있는 미용실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인터넷 마케팅의 이해와 인터넷 마케팅의 허와 실,
인터넷 마케팅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 카페와 블러그 만들어 인터넷 마케팅을 하기 위한 실무와
관리법에 대한 내용을 강의' 하였으며,
또, 앞서 기업경영의 전문화를 위해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엑셀시트로 시뮬레이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양식은 첨부참조 (수식은 제외하였으니, 직접 작성해 보세요)
* 1교시,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제시
* 2교시, 인터넷 마케팅과 사업계획작성 실무 및 지역섹타 내에서의 내방고객수 예측 시뮬레이션
* 뷰티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미용총괄경영자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 교육팀 *
'컨설팅기타업체 > 뷰티헬스케어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미용실, 전문미용실 만들기 현장문제점 개선 특강자료 (0) | 2010.03.03 |
---|---|
좋은미용실, 전문미용실 만들기 특강 (동영상) - 송팔용 (0) | 2010.03.03 |
미용총괄경영전문가 과정 - 6주차 교육사진 (이승선 강사) (0) | 2010.02.18 |
(주)커커 원장님들의 열성적인 강의 참여 ... (0) | 2010.02.11 |
미용총괄경영전문가 과정 - 5주차 교육사진 (양진모, 이지수 강사) (0) | 2010.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