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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컨설팅/기타

머리잘하는 미용실은 꼭 물결펌, 아이롱 볼륨매직을 잘 할 줄 알아야 하는가

머리잘하는 미용실은 요즘 유행인 물결펌과 여성의 네츄얼 스타일링 대명사인 볼륨매직을 잘 할 줄알아야 하는가?

그 질문의 답은 '예'이다. 그 답은 당연하다.

물론, 못하는 것보다야 잘하는 것이 낳기 때문에 이러한 답을 내리는 것은 아니다.

 

물결펌은 펌이 생긴 옛날 부터 존재해 온 스타일링이다. 그 이름만 달랐을 뿐니다.

(사실, 초보 디자이너가 실수로 만든 머리가 물결펌이 되어 나타날 경우가 많았다)

최근에 와서 이러한 스타일링은 물결펌이라는 용어로 옷을 다시 입었다. 그리고 표준화된 시술 방법이 만들어 졌다.

그런데 왜 물결펌을 잘해야 머리잘하는 미용실이라 말 할 수 있는가?

왜 볼륨매직을 잘해야 머리를 잘하는 미용실이라 할 수 있는가?

볼륨매직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그런데 왜 볼륨매직 전문점에서는 그들 나름의 기술이 부재한 것일까?

수많은 경험에서 오는 기술이기에 볼륨매직을 잘하면 그 미용실은 머리를 잘하는 미용실이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물결펌(다른 용어어 스타일링도 마찬가지), 볼륨매직을 잘한다고 하는 미용실이 왜 머리잘하는 미용실인가?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물결펌 전문점이라고 자신의 브랜드로 홍보물을 만들어 선전하는 미용실은 노력하는 미용실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남이 하고 있는 것을 분석하고 더 좋은 것으로 만들고자하는

    자발적인 참여의 노력이 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미용실 로고를 사용하여 물결펌 전문점이라고 이야기하는 베너나 현수막을 내 건 미용실은

    모두다 머리를 잘하는 미용실이라 생각해도 괞찬다. 그들은 노력하는 미용실이기 때문이다.

 

2. 그리고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변수를 고려하여 스타일링 가지를 만드는 창조적 발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창조적 발상은 고객의 헤어스타일을 더 퍼스펙티브하게 드래싱하고 만족도도 높게 나타난다.

 

3. 볼륨매직은 공학적 사고가 있어야 한다.

    디자이너는 오랜 시간 경험으로 알게된 힘과 온도와 시간, 습도를 적적히 고려하여 시술한다.

    경험에 의해 머리잘하는 미용실이 되기까지 이정되 될려면 적어도 15년 정되 되어야만 날고 긴다고 하겠다.

    그러나 젊은 사람들은 공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확실한 효과를 data적으로 뽑아낸다.

    그래서 볼륨매직을 잘하는 미용실은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미용사가 있든지

    아니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사고를 가진 미용사가 존재한다는 이유이기 때문에 그곳은 머리잘하는 미용실이다.

 

4. 볼륨매직에는 아이롱을 이용한다는 것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앞서 말한 화학적 처리시간의 변수를 열과 힘으로 대신하면서 화학적 처리시간을 줄여주어 효과를 좋게하는 방법이다.

    즉, 변수에 대한 공학적 해석과 민감한 손기술이 어울려진 결과물이다.

    아이롱으로 볼륨매직을 하는 미용실이라면 그 미용실은 머리잘하는 곳이다. 믿고 맡기는 것도 좋다.

 

그러나 어디서나 100% 만족할 수는 없다. 혹시 머리잘하는 곳에서 했는데도

만족하지 못했다면, 다른 미용실을 찾느니보다 자신의 결과물에 대한 내용을 정확히 이야기하라.

시술을 마친 후, 디자이너에게 조용히 말을 하라.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이야기하라. 이야기를 하지 않고 기분나빠하여 스트레스 받지 말아라.

이렇게 이야기 해 놓으면 다음날, 크래임으로 재 방문하거나 다시 찿아 왔을때 당신은 최고급 VIP로 대접을 받으며

최고의 관리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머리잘하는 미용실을 찾으려면,

최신 유행하는 기술의 전문점이라는 슬로건을 자신의 브랜드로 베너나 현수막을 가지고 있는 미용실인지 확인하라.

그리고 볼륨매직을 할때 아이롱을 이용하여 볼륨매직을 하는 미용실인지 확인하라.

만약, 이러한 조건이 맞는 미용실이라면 그 미용실은 머리잘하는 미용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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