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인터넷활용-미용실 마케팅 홍보전략

여행발자국동행 2016. 6. 24. 18:22

 

 

인터넷 홍보를 전문업체에게 의뢰하여 단시간 내에 효과를 보길 원하는 것이 대부분의 자영법자들일 것이다. 하지만 그런 요행은 없다.

 

대부분 효과는 비용 대비 기대 이상의 결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본인 은 이부분에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자영업은 대부분 기술 위주의 업종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가장 기술력이 많은 사람이 그 기술의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홍보 대행업체(사람포함)의 경우, 전문적인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홍보 그 자체의 깊이가 낮을 수 밖에 없다.

 

비용적인 측면도 부담스러울 뿐더러 계약관계가 끝나면 홍보를 지속하기가 어렵다. 스스로가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이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중장기 지속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없다.

 

따라서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개인의 역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경우에는 대행업체가 필요하지만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대행업체를 사용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여덟가지 핵심성공인자 중, 첫 번째는 '탁월한 기술력이다' 기술력을 올바로 설명하고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힘'이 기업 경쟁력의 원동력이 된다.

 

따라서 위탁하는 홍보에는 한계가 분명히 있을 수 밖에 없다. 결론적으로 처음에는 인터넷 사용 능력이 낮을지 모르지만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개인의  인터넷 활용 능력을 키워야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의 방법을 반복적 학습해 인터넷 홍보를 샐활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