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n비즈니스 마케팅의 필요성은 무엇인가?

여행발자국동행 2016. 3. 21. 17:21

네트워크 비즈니스 시대에 살고있는 우리는 n비즈니스마케팅을 필요로 한다.

 

1990년대후반에 들어 기존 온-오프라인의 플랫폼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인터넷 기반의온라인 시대가 열린 것이다. 더 빨라진 통신 기술의 변화는 2011년에 들어 LTE 보급으로 PC기반의 온라인 유통, 컨텐츠, 미디어 산업등이 모바일 채널로 바뀌는 계기가 되었고, 전 세계를 O2O시대의 온디멘드(On-demand) 시대로 바꿔  놓았다. 이러한 변화는 미용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기술중심적 사고에서 경영중심적 사고로 변하게 했고, 네트워크비즈니스마케팅의 필요성을 인지하여 경영에 반영하고자 한다는 것이다.

 

 

과거 산업의 주도권을 가진 하드웨어 중심의 산업들에서 iOS나 구글의 안드로이드 OS가 세상의 중심에 서는 소프트웨어세상으로 급격하게 변화 되었고,플랫폼 기업들이 세상의 새로운 지배자로 등극했다. 이제 기업은 네트워크라는 채널에서 벗어날수 없는 시대가 도립된 것이다. 복잡한 네트워크 채널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운명이 달라지게 되었다. 이는 거대 기업만이 시장을 독식 했던 과거와는 달리 자영업자에게도 기회가 생긴것이라 볼 수 있다. 과거는 분산되고 독립된 네트워크를 어떻게 조직화 시키는 것이며, 네트워크를 능동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내는 것이다.네트워크 비즈니스 경영의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2015년을 거치면서 통신의 변화에 따라 산업을 주도해 왔던 하드웨어 산업이 소프트웨어 산업으로 바뀌면서 판매주체의 변화와 판매상품으의 변화(상품에서 서비스까지 확대)로 O2O시대가 시작되었다. 네트워크 비즈니스 경영의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미용경영컨설팅)는 비즈니스컨설팅과 n비즈니스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http://bmca.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