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경영관리

경영관리 조직과 사원의 역할-4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특별사업을위한 잠정적인 팀


기존의 사업영역을 넘어선 특별사업을 진행하기위해서 잠정적으로 구성한조직을

“프로젝트”팀 이라고하며 신규사업의 검토 이외에도 신상품개발 및 M&A(기업매수.합병)의

추진.조직개혁의 단행과 같은 경우에도 프로젝트팀이 눈부신 활약을 할 수 있고 특히 컨설팅회사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모든 업무를 프로젝트(사업계획)를 중심으로 운영하고있다.

부분을 초월한 인재모집


프로젝트의 운영은 우선 목적.기한.인재를 결정하는 것부터시작하며 동시에 프로젝트에

운영을 주도할 책임자를 사내에서 선정한다. 이처럼 사내외에서 모인 다양한 구성원이 공동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책임자에게는 팀워크를 유지할수 있는 지도력이필요하며 최근들어

사내에서 신규사업을 추진하거나 타사와 협력해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움직임이 점차늘고

있는만큼 그어느때보다도 프로젝트 매니져(사업계획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하다.